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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기신문] 자율주행 현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2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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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세는 위와 같은 잔소리 본인의 말을 들으면 이해 못할 시대가 올 것이다. 자동차 기술이 점점 발전하고 있다. 현재 자율주행이 가능한 자동차가 이미 상용화돼 소비자들도 자율주행에 점점 익숙해지고 있다.자율주행은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지 않고 차가 스스로 도로를 달리는 것이 완벽한 자율주행이라면 운전자는 출발지에서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운전대를 잡지 않아도 된다.자율주행은 현재 어느 단계까지 와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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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 주행에는 위와 함께 6단계가 있다.​ 0단계는 모든 상황 판단과 운전 조작을 운전자가 도맡아 해야 합니다. 한 단계는 조타선이 나쁘지 않아 가감속 등을 자동화해 운전자가 도울 수 있는 수준이었다. 2단계는 주행 때 차와 차로 인식, 앞차와 간격을 유지할 수 있는 단계에서 2단계까지는 우리가 생각하는 자율 주행과는 거리가 있다. 3단계는 돌발 상황에서 핸들과 브레이크 자동 제어를 가능한 단계에서 일정 구간, 자율 주행이 가능 조건적으로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4단계는 거의 많이 모든 안전 제어가 가능한 단계였던 5단계는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고 주행이 가능한 완전 자율 주행이었다 ​ 실질적으로 자율 주행을 하는 것은 5단계인 완전 자율 주행이었다 5단계의 기술이 구현되면 차는 운전하는 바가 아닌 다른 공간에 분리될 수 있다. 그러나 아직 5단계까지는 상용화가 되지 않은 상태였다 자동차 전문 의사들은 상용화된 완전한 자율 주행 차는 2030학년에 괜찮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상용화된 자율 주행 자동차는 거의 0~2수준이었다 현대 자동차와 기아 자동차 제네시스에 대표적으로 2차원 자율 주행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 2수준을 결정하는 기술은 고속 도로 주행의 보조금(HDA)이었다 일반 도로보다는 상대적으로 단순한 고속도로로 조건 내에서 속도, 차간 거리, 차선 등을 스스로 유지합니다. 하지만 이 역시 운전자를 보조하기 위한 기능일 뿐 운전자의 개입이 정확히 필요하다.​​​


    제1이지만 최근까지 개발된 드라이버를 보조하기 위한 다양한 시스템 가운데 앞으로 자동 운전에 큰 도움 중립 치는 기술이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이라고 소견합니다. 이 기능은 3~4년 부지 전체 상용화됐고, 현대 자동차, 벤츠, BMW, 제네시스, 시보레, 아우디 등 유명 자동차 큰 기업은 현재 기술을 구현이 가능한 상태롰다. 하지만 이 역시 아직 보조시스템에 머물러 있어 운전자의 통제가 필요하다. 그래도 더 발전된 기술이 추가됐지만 바로 운전자가 원격으로 외부에서 스마트폰 앱이 나쁘지 않고 리모컨을 조작해 자동차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었다. 전, 다음에만 방향을 제어할 수 있지만 좁은 공간에서 운전자가 차 밖에 나쁘지 않아 외부에서 자동차를 주차시킬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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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의 작은 기업이 홍보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이 과인도가 발전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현재까지는 레벨 2이 최고 수준이지만 차 작은 기업은 2020~2022년에 레벨 3자율 주행 자동차가 상용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완벽한 수준 5의 자율 주행 상용화에는 많은 어려움이 남아 있다. 자동차의 주행환경 변수가 매우 복잡하고 다양하다. 또 완전한 자율 주행을 위해서는 자동차가 사람처럼 판단하고 행동할 수 있는 인공 지능 기술과 모든 사물과 연결되자 즉시 통신할 수 있는 5G기술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여기에 한국이 자율주행을 선도하기 위해 규제도 완화될 필요성이 있다. 하지만 몇몇 작은 기업들이 자율주행 기술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발전 속도도 눈에 띄게 빨라지고 있다. 대학 내에서도 학부생부터 자율주행에 관심을 갖고 활발한 조사를 벌여 자율주행 경연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또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진대회도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것을 보면 한국의 자율주행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소견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관심과 열정을 쏟고 있는 만큼 완전한 자율주행 시대가 곧 열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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